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경기도체육회 소방훈련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25
파일첨부
IMG_4227.jpg

2015112401001774600095021.jpg

경기도체육회, 도 체육회관에서 소방훈련 실시

경기도체육회가 24일 오전 11시 도체육회관에서 27개 입주단체 종사자 200여명과 함께 재난대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훈련은 회관 내 원인불명의 화재 발생을 가상해 빠른 대처를 통한 신속한 대피 훈련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패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열렸다.

도체육회관 8층 사무실에서 모의 방화 설정으로 훈련이 시작됐다. 전 층에 화재 발생 경보가 전파됐고 도체육회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가 출동해 각 임무별로 지휘연락팀, 소화팀, 피난유도팀, 응급구조팀으로 나뉘어 각각의 임무를 수행했다. 화재 진압과 함께 대피소 유도, 구호기관과의 연락 체계 구축 등 필요한 안전 조치를 모두 실시했다.

훈련이 종료된 후에는 김현동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장의 강평과 응급처치 및 안전의식 함양 교육이 진행됐고 소화기 작동 실습 체험을 통해 화재 시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규진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은 “본 훈련은 유사 시 소중한 생명과재산을 보호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입주단체 모든 직원분들이 올바른 안전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경인일보)

 

 

경기도체육회, 27개 입주단체와 재난대비 소방훈련 실시

경기도체육회는 24일 오전 경기도체육회관에서 27개 단체 200여명의 입주자들과 함께 재난대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수원소방서와 합동으로 진행된 소방훈련은 체육회관 내 원인불명의 화재발생을 가상해 빠른 대처를 통한 신속한 대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재난대비 훈련이다.

이날 체육회관에 화재발생 경보가 전파되자 도체육회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는 지휘연락팀, 소화팀, 피난유도팀, 응급구조팀으로 나뉘어 화재진압과 구호기관과의 연락체계 구축, 입주자들의 대피를 유도하는 등 긴급 상황에서의 임무를 수행했다.

훈련이 끝난 뒤에는 김현동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장의 강평이 이어졌고, 응급처치, 소화기 작동 실습체험 등을 통해 화재시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위소방대장인 최규진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소방훈련은 유사 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훈련”이라며 “입주단체 모든 직원분들이 올바른 안전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경기일보)

 

 

경기도체육회, 재난대비 소방훈련 실시

경기도체육회는 24일 오전 수원 경기도체육회관에서 27개 입주단체 종사자 약 200여명과 함께 수원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대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훈련은 회관 내에 원인불명의 화재발생을 가상해 빠른 대처를 통한 신속한 대피훈련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실시했다.

훈련은 본 회관 8층 사무실에서 모의 방화 설정을 시작으로 전층에 화재 발생 경보가 전파돼 도체육회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가 출동해 지휘연락팀, 소화팀, 피난유도팀, 응급구조팀으로 나뉘어 해당 임무를 수행 하는 등 화재진압과 입주자들을 안전한 대피소로 유도 하는 긴급구조 및 구호기관과의 연락체계 구축 등 필요한 안전조치를 모두 실시했다.
훈련종료 후에는 김현동 수원소방서 정자 119안전센터장의 훈련에 대한 강평과 응급처치 및 안전의식 함양 교육의 시간을 가졌고, 소화기 작동 실습 체험을 통해 화재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중부일보)

 

도체육회, 재난대비 소방훈련 실시

체육회관 입주단체와 대피 훈련

 

경기도체육회는 24일 오전 11시 경기도체육회관에서 27개 입주단체 종사자 200여명과 함께 수원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대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훈련은 회관 내에 원인불명의 화재발생을 가상해 빠른 대처를 통한 신속한 대피훈련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실시됐다.

본 회관 8층 사무실에서 모의 방화 설정을 시작으로 전층에 화재발생 경보가 전파돼 도체육회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가 출동, 각 임무별 지휘연락팀, 소화팀, 피난유도팀, 응급구조팀으로 구분돼 해당 임무를 수행했다.

또 화재진압과 함께 입주자들을 안전한 대피소로 유도해 긴급구조 및 안전상황을 구호기관과의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필요한 안전조치를 취했다.

훈련종료 후에는 김현동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장의 훈련에 대한 강평과 응급처치 및 안전의식 함양교육의 시간을 가졌고, 소화기 작동 실습 체험을 통해 화재 시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위소방대장인 최규진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훈련은 유사 시 소중한 생명과재산을 보호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입주단체 모든 직원분들의 올바른 안전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경기신문)

 

 

도체육회 직원들, 재난 대비 소방대 꾸려 모의훈련

 

경기도체육회는 24일 오전 도체육회관에서 27개 입주단체 종사자 200여 명과 함께 수원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 대비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회관 내 원인 불명의 화재 발생을 가상, 빠른 대처를 통한 신속한 대피훈련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훈련이다.

회관 8층 사무실에서 모의 방화 설정을 시작으로 전층에 화재발생 경보가 전파돼 도체육회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가 출동, 각 임무별 지휘연락팀·소화팀·피난유도팀·응급구조팀으로 구분해 해당 임무를 수행했다.

또 화재 진압과 안전한 대피소 유도, 구호기관과의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필요한 안전조치도 실시했다.

자위소방대장인 최규진 도체육회 사무처장은”이 훈련은 유사 시 소중한 생명과재산을 보호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입주단체 모든 직원분들의 올바른 안전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기호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