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마당 > Q&A

Q&A

제목
공수도 아시아선수권출전-道대표4명선발
작성자
정권홍
작성일
2011/07/19
파일첨부
.jpg
1233_1.jpg

대 회 명 : 제10회 아시아공수도선수권대회
및 제11회 아시아청소년공수도선수권대회
일 시 : 2011년 7월 19일(화) ~ 25일(월)
장 소 : 중국, 취안저우
주 최 : 아시아공수도연맹(AKF)

대한공수도연맹은 오는 7월 19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취안저우 Qiaoxiang Gymnasium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아시아공수도선수권대회 및 제11회 아시아청소년공수도선수권대회에 선수단을 파견한다.
아시아공수도연맹(AKF)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대한공수도연맹은 정도모(대한공수도연맹회장)선수단장으로 하여 임원 8명, 선수 24명 등 총 32명의 선수단을 대거 참가시켜 한국 공수도의 우수성을 아시아에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중 경기도대표선수로는 박희준(남자개인형), 김지혜(여자개인형), 차봉준(주니어-68kg급), 김민정(주니어+59kg급) 4명이 국가대표로서 출전하게 된다.

대한민국선수단은 지난 11월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이지환 선수와 김도원 선수, 안태은 선수 등 세계무대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어느 대회 때 보다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0월 말레이시아 말라카에서 열리는 제7회 WKF 세계청소년공수도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 대표와 박희준(경기) 세계유스컵 동메달, 차봉준(경기)아시아청소년대회 동메달등 국제대회 입상경력자들이 대거 참가하기 때문에 좋은 성적과 기량점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선수단장으로 참가하는 정도모 대한공수도연맹회장은 “선수들의 기량이 나날이 향상되고 있으며 세계대학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에서도 거는 기대가 크다. 선수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수도는 아시안게임 13개의 금메달로 정식종목으로서 손과 발, 던지기등 온몸무도로써
예의를 우선적으로 하며 일격필살을 중요시한다.(대한공수도연맹www.karatedo.or.kr)

경기도공수도연맹 (031-328-5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