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요트협회, 안산시 단원구 어르신들 초청 요트체험 행사
경기도요트협회는 24일 오후 평택호 경기요트학교에 안산시 단원구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초청, 요트체험 행사를 벌였다.
도요트협회는 오는 27일과 31일에도 단원구 노인복지관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요트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도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다문화가정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경기일보)
경기요트학교, 어르신 요트나들이 행사 개최
경기도요트협회가 어르신 요트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도요트협회는 24일 평택호 요트장에서 안산시 단원구 노인복지관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요트체험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3회째 요트체험을 한 단원구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은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요트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강사에게 요트 강습을 받는 등 보람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요트학교 최명규 교육팀장은 “어르신들이 요트를 배우려는 열정과 의지가 대단하다”며 “실제 해상에서의 적응능력이 뛰어나며 자신감을 갖고 강습에 적극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요트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과 31일을 포함해 총 3회에 걸쳐 60여명의 어르신이 참가할 계획이고 단원구 어르신들이 원한다면 지속적으로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또한 도내 노인복지시설과 장애인시설, 다문화가정 등 관련단체가 요트체험을 원할 경우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중부일보)
경기도요트협, 평택호서 안산 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상 행사
경기도요트협회는 24일 평택호 요트장에서 안산시 단원구 노인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요트체험행사를 가졌다.
도내 어르신들의 스포츠 체험 및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여름 박길섭 단원구 노인복지관 복지사의 제안으로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경기도요트학교는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반체험자와 달리 노인들을 위해 무료로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첫 행사를 시작으로 단원구 노인복지관 회원들은 27일과 3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60여명의 회원들이 평택호에 위치한 경기요트학교에서 요트체험을 할 예정이다. 또 단순한 요트체험에서 벗어나 직접 초급반 강습에 1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체험행사를 진행한 최명규 경기요트학교 교육팀장은 “어르신들이 요트를 배우려는 열의가 대단하고, 실제 해상에서의 적응능력이 뛰어나 같이 수강하고 있는 일반 강습생들도 진지한 자세로 강습에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홍준 도요트협회 전무이사는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이같은 무료 요트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도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다문화가정 등 관련단체의 요트체험을 원할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련단체의 문의는 경기도요트협회 홈페이지(http://www.gya.or.kr) 또는 ☎070-8805-8875로 하면 된다.(경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