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마당 > Q&A

Q&A

제목
학교폭력예방 ‘이젠 공수도와 함께해요!’
작성자
정권홍
작성일
2013/01/15
파일첨부
.jpg
2013011143265032.jpg

http://www.mooye.net/sub_read.html?uid=5894


학교폭력예방 '이젠 공수도와 함께해요!'

'굿바이 불링캠프' 일환, 호신술 강의…
중ㆍ고생, 학부모 150명 참여

유기효 기자


용인서부경찰서는 지난 4일(일) 청사 2층 강당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 총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식전환 프로그램인 『굿바이 불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에 개최된 굿바이 불링캠프는 학교 내 집단따돌림, 괴롭힘 등을 근절하자는 의미에서 ‘불리(bullyㆍ괴롭히다)’라는 프로그램명을 활용한 이색캠프로 학교폭력 유형과 처벌절차, 사이버범죄 예방법, 거리 캠페인 등이 진행됐으며 정권홍 공수도 국가대표 코치의 학교폭력예방 공수도 강의와 호신술체험, 국가대표 선수들의 공수도 시범 시간을 가져 참가자 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부모와 자녀 간 편지 쓰는 시간을 통해 서로 속마음을 털어놓는 등 시간이 진행돼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강세현군(13세)은 “치안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고 호신술 체험으로 지루하지 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 학부모는 “법률적인 이야기로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 공수도호신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미돼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또한 평소 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편지를 통해 서로 털어놓으며 아이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을 근절하자는 차원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정권홍 코치는 “학생들이 공수도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건강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들기를 바란다. 또한 전국 공수도 도장에서 학교폭력예방 교육이 전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게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서부경찰서는 지난해 여름방학에도 ‘용서의 힐링캠프’를 진행해 공수도호신술이 학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무예신문 (http://mooy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