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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 중장기 로드맵

고객만족경영 중장기 로드맵 이미지

추진전략

  •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 고객지향적
    업무서비스개선

  • CS역량
    전문화

  • CS 경영기반 구축 (2013~2014년)

    •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 고객 중심 경영설계 및 우수기관 벤치마킹
      • CS평가 성과지표 삽입
    • 고객지향적 업무서비스개선

      • CS 경영 인프라 구축 및 추진기반 마련
      • VOC 수집 채널 확보
      • 고객서비스 체계화
    • CS역량 전문화

      • 미래 맞춤형 고객지원 서비스 역량 향상
      • CS 전문교육 이수
  • CS 경영 도약기 (2015~2016년)

    •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 CS 경영저변 확대
      • 전사적 CS 가치공유
    • 고객지향적 업무서비스개선

      • 고객 지향적 업무
        프로세스 혁신
      • 고객 지원 서비스
        활성화
    • CS역량 전문화

      • 전문 CS 교육자료 완성 및 확산
      • CS 평가체계 확립
      • 전 직원 분기1회 이상 CS 교육 이수
  • CS 경영 정착기 (2017년~)

    •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 전 직원 고객 서비스
        마인드 내재화
      • 고객 소통 창구 정착
        및 실시간 고객 응대
    • 고객지향적 업무서비스개선

      • 고객 VOC 정책반영 정착
      • 고객 지향적 업무
        프로세스 정착
    • CS역량 전문화

      • 전 직원 대 고객 서비스
        업무 만족도 제고
      • CS 역량 전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