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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회사가 원하는 인재들의 비밀
작성자
임덕규
작성일
2009/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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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원하는 인재들의 비밀】

◎ 저자:신현만 ◎ 출판사:위즈덤하우스

〔1부〕 살아남으려면 조직부터 이해하라

1). 팔을 걷어붙이고 조직의 해결사를 자처하라
-.회사는 ‘평론가’를 싫어하고 점수형 인재가 아닌 실무형 인재를 선호하며 최고의 인재는
문제해결형이며 진정한 고수는 해법을 내놓는 사람이다.

2). 뽑을 땐 학벌이지만 키울 땐 충성도다
-.채용 기준은 여전히 학벌?! 그러나 승진과 발탁의 조건은 따로 있고 기업이 충성파를
키울 수밖에 없으므로 회사에 뼈를 묻을 사람임을 보여줘라

3). 익숙한 일만 하면 낙오자가 되는 건 시간문제다
-.숙련도와 전문성은 다르므로 전문가로 성장하여야 하고 전문성을 자신만의 브랜드로
연결시켜라

4). 일과 삶의 균형을 원한다면 연봉을 포기하라
-.연봉은 스트레스에 비례하며 높은 연봉과 편안한 직장은 공존할 수 없고 연봉이 높으면
안정성이 떨어지며 그래도 많이 받고 싶다면 희소성과 전문성을 키워라

5). 잦은 이직은 직장생활의 수명을 단축 시킨다
-.이직의 목표 수정 – ‘행복’을 추구하라, 그러면 ‘성공’은 따라 온다

〔2부〕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는 곧 승진 대기표이다

1). 네트워크는 안 되는 일도 되게 한다
-. 이 시대의 경쟁력은 연줄이 아니라 네트워크이며 직장인의 가치는 네트워크에
달려 있으므로 네트워크 지수를 끌어올려라

2). 상사와 맞서려면 회사를 떠날 각오를 하라
-.상사는 내 업무의 일부이자 필요조건이므로 상사의 ‘선’을 넘지 마라
-.상사에게 절대로 해서는 안 될 말은 하지 말고 상사 앞에서 ‘적당히’는 통하지 않는다

3). 혼자서 일하려거든 조직을 떠나라
-.화려한 개인플레이보다 팀워크를 원한다

〔3부〕 성공 마인드로 바꿔야 진정한 생존자가 될 수 있다

1). 직장인의 수명은 영업 마인드에 달려 있다
-.모든 직장인에게 영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불황의 시대엔 시장 창출형
마케터가 대세다

2). 자기 몫을 포기해야 리더십이 생긴다
-.팀장이 되면 유능함의 기준이 달라지며 성과는 실무자의 몫, 간부의 몫은 리더십이다
-.진정한 리더십은 배려와 희생에서 나온다

3). 회사가 흔들리면 나에겐 기회가 온다
-.다양한 경험이 위기의 순간 기회를 만들어주며 준비하지 않는 자에게 기회는
평생 오지 않는다

4). 회사는 ‘아줌마’를 원하지 않는다
-.회사가 원하는 사람은 성과를 내고 책임을 지는 사람이고 남자 동료는 경쟁자이지
보호자가 아니며 언제든 회사를 그만둘 수 있다는 어리석은 생각을 버려라

5). 최고의 경쟁력은 브랜드에서 시작한다
-.나를 차별화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짜라
-.사소한 말과 행동에 브랜드가 좌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