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경기도체육회, 스포츠 인권 침해 예방교육실시
작성자
경기도체육회
작성일
2012/11/22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체육회가 주관하는 2012년 도가맹경기단체 관계자 스포츠 인권 침해 예방교육이 20일 오후 3시 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유영미 경기원스톱지원센터 팀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선수 폭력과 성폭력 문제 사례를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경인일보)


경기도체육회, 스포츠 인권 침해 예방교육실시
경기도체육회 가맹경기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인권 침해 예방교육이 20일 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실시됐다.


사회문제로 대두된 스포츠 인권 침해를 예방 함으로써 건전한 체육풍토를 조성과 보다 좋은 환경에서 우수한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도체육회가 주관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가맹경기단체 전무이사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강연을 들었다.
 
유영미 경기원스톱지원센터 팀장의 강의는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선수 폭력과 성폭력 문제 사례를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원규 도축구협회 대리는 “사각지대에 있는 스포츠 인권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대응절차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들어 좋은 기회가 됐다”며 “오늘 참석한 관계자 분들이 교육받은 내용을 각 종목별 협회 운영에 접목시켜 선수 및 지도자가 피해를 당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중부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