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창의력 개발
작성자
2009 파워브랜드
작성일
2009/01/18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창의력개발

『창의력이란 개인이나 기업(조직)의 경쟁력을 만드는 아이디어창출이다.』

기업의 창의력은 무엇인가 ?

누구나 태어나면서 창의성을 지니고 있으나 창의력으로 창출시키지 못한다. 창의력은 생각을 아이디어로 창출하는 것이다. 즉, 창의력이란 각자의 잠재적 소질을 능력으로 창출시키는 것을 말한다.

기업의 창의력은 오케스트라 연주단의 악기다.

오페라 무대의 연출자는 기업주이고 가수는 사원이다,.

기업은 다양한 사람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부서에서 각기 다른 자신의 능력을 나타내고 있다. 기업이란 마치 오케스트라와 같으며 각 부서는 오케스트라의 현악기파트, 관악기파트, 목관악기파트 등의 각 파트들이 모여서 하나의 소리로 하모니를 만드는 것과 같다.

오케스트라에서 어느 특정악기가 독특한 소리를 낸다면 하모니를 깨트리게 된다. 그러나 연습과정에서는 각기 다른 악기의 특성을 개발할 때 오케스트라의 곡으로 하모니를 만들 수 있다는 역학적인 관계로 이뤄져 있듯이 기업은 독특한 창조적인 사원들이 모여서 기업의 경쟁력을 창출하게 된다.

TQCP자기계발의 창의력개발

TQCP자기계발과정은 각자의 독특한 소질을 능력으로 개발시키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섯가지 요소 중에서 가장 부족하거나 단점은 채우고 장점은 더욱 개발시켜 남과 다른 자신의 독특한 케릭터를 만들어 내는 자기계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직무혁신의 창의력개발

직무혁신이란 직무상 발생하는 모든 요소에서 부족하거나 미비한점, 정체된 것이나 낙후된 것들을 조건없이 버리고 새롭게 바꾸는 것으로 업무를 개선하고 업무를 혁신함으로 업무의 효율성, 생산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말하는 방법, 행동하는 방법, 만드는 방법, 부르는 방법, 칠하는 방법을 개선하고 개혁함으로 자기능력을 개발하고 자기능력의 개발이 업무추진력으로 창출되도록 만들어 내는 교육과정이다.

문제해결 능력개발

문제해결을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

문제를

관찰하는 방법의 차이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순서를 결정하는 방법과 순서에 의하여 무엇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의 방법을 선택하는 차이다.

문제해결의 3단계를 구분한다면 A단계, B단계, C단계로 구분되면 A단계는 더하고 빼는 방법이며 B단계는 곱하고 나누는 방법이고 C단계는 모든 요소를 바꾸는 방법으로 뒤집고 빌리는 방법이다.

파워브랜드개발

브랜드는 개인적 브랜드와 조직적 브랜드로 구분되며 조직브랜드는 팀브랜드, 기업브랜드 로 구분된다. 개인적 브랜드는 연봉을 결정짓는 요소가 되며 조직적 브랜드는 팀의 가치와 기업의 가치를 결정짓는 요소다.

파워게임은 생각하는 게임이고 즐겁게 게임을 할 때, 자신감을 만들게 되며 잘못된 고정관념을 깨트리는 힘이되고 틈새를 찾아 공격하는 힘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