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 체육지도자 ‘스포츠 클리닉 교실’ 개최
경기도체육회는 10일 오후 수원 경기체고 웅비관에서 경기도내 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스포츠 클리닉 교실’을 개최했다.
전국체전 강화훈련 및 각종대회 참가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아주대학교와 경기도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한영규 경기체고 교장을 비롯 박명철 교수(경기도체육회 이사), 도내 체육지도자 350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아주대 이두형 정형외과 교수, 윤승현 재활의학과 교수, 김범택 가정의학과 교수는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한 대처 방법을 이론과 실기로 나눠 지도자들을 교육했다. (경인일보)
道체육회, 스포츠 클리닉 열어
경기도체육회는 10일 오후 수원소재 경기체고 웅비관에서 경기도내 체육지도자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체전 강화훈련 및 각종대회 참가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예방을 위한 스포츠 클리닉 교실을 개최했다.
아주대와 공동으로 주최한 클리닉 교실은 이두형 정형외과 교수, 윤승현 재활의학과 교수, 김범택 가정의학과 교수가 상황에 맞게 바로 대처 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경기일보)
경기도체육회, 스포츠클리닉교실 개최
경기도체육회는 10일 오후 경기체고 웅비관에서 경기도내 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전국체전 강화훈련 및 각종대회 참가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예방을 위해 스포츠 클리닉 교실을 개최했다.
도체육회와 아주대병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강연회는 한용규 경기체고 교장, 아주대병원 박명철(경기도체육회 이사)교수, 도내 체육지도자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대병원 이두형 정형외과 교수, 윤승현 재활의학과 교수, 김범택 가정의학과 교수가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맞게 바로 대처 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교육이 실시됐다.
한용규 교장은 인사말에서 “전국체전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응급상황 발생시 바로 대처할수 있도록 아주대학교 강사진들이 강연을 해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중부일보)
도체육회, 스포츠클리닉 실시
경기도체육회는 10일 경기체고 웅비관에서 도내 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전국체전 강화훈련 및 각종대회 참가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예방을 위해 스포츠 클리닉 교실을 개최했다.
아주대학교와 경기도체육회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강연회는 한영규 경기체고 교장, 박명철 아주대 교수(경기도체육회 이사) 등이 도내 체육지도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대병원 이두형 정형외과 교수, 윤승현 재활의학과 교수, 김범택 가정의학과 교수가 차례로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맞게 바로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법을 현장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한영규 경기체고 교장은 “전국체전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며 “응급상활 발생시 바로 대처할수 있도록 아주대학교 강사진들이 강연을 해주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경기신문)
경기체육지도자 응급처치등교육
경기도내 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2년 경기도내 체육지도자 스포츠클리닉 교실이 10일 경기체육고등학교 웅비관에서 열렸다.
경기도체육회와 아주스포츠의학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스포츠클리닉 교실은 10월 대구에서 개최되는 2012전국체육대회를 비롯해 각종 스포츠대회 참가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처치법과 영양관리 및 피로 회복 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 경기도교육청 본청 소속 300여 명의 체육지도자들은 이두형 정형외과 의사, 윤승현 재활의학과 의사, 김범택 가정의학과 의사, 최윤혁 아주스포츠의학센터 팀장 등 아주대학교 전문의료진에게서 ▶운동 중 발목·무릎·어깨관절의 손상 때 응급처치 ▶흔히 발생하는 부적절한 운동 방법 및 테이핑 ▶경기력을 최고로 유지하는 시합 전 및 시합 중 영양관리 및 피로 회복 등을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기호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