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수원시체육회 ‘세계 무대’ 스포츠 명품도시 꿈꾼다
작성자
경기도체육회
작성일
2012/11/19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수원시체육회 ‘세계 무대’ 스포츠 명품도시 꿈꾼다


경기도체육을 이끌고 있는 수원시체육회(사무국장 이내응)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슬로건 아래 수원을 선진 체육메카로 만들어 가고 있다.


시체육회는 우선 올해 1과(운영과), 1(선수촌)촌으로 운영되던 사무국을 2과(운영과, 총무과) 1촌(선수촌)으로 개편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행정체계를 구축했다.


22개 종목 202명 선수단 운영 도체육대회 8회연속 종합우승
전문-체계적인 행정체계 구축 시체육대회, 시민 주체 탈바꿈


또한 지난해 서호체육센터를 위탁운영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시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개관 1주년을 맞이한 11월 현재 2천여명의 회원을 확보, 하루 평균 1천2백여 명의 이용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체육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25일 4만여명에 이르는 수원시장애인들의 염원인 수원시장애인체육회를 설립, 장애인체육시설 확충과 지원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구청 대항전 형식으로 진행돼 온 수원시체육대회 역시 ‘시민들과 함께하는 체육대회’로 바꾸었다. 평일 2일 간 치러지던 대회를 주말 1일로 축소하고 종합 시상제를 폐지하는 한편 시민참여종목 확대와 스포츠스타 팬 사인회 등을 신설, 시민들과 호흡하는 대회로 탈바꿈해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이와 함께 경기력 부문에서도 앞도적인 전력을 구가하고 있다.


현재 22종목 25개 팀 202명의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는 수원시체육회는 지난 5월 열린 제58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3만2천386점을 획득, 8회 연속종합 우승을 달성하며 수원의 독주체제를 확고히 했다.


또 지난 10월 대구에서 열린 제9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수원시체육회 소속 직장운동부는 도내 31개 시ㆍ군 중 가장 많은 총 44개의 메달(금 14, 은 18, 동 12)을 획득, 경기도가 11회 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하는데 기여했다.


‘2012런던올림픽’에도 유도 황희태와 김성민, 수영 정다래, 체조 김승일, 배드민턴 유연성 등 총 5명의 선수들이 수원을 대표해 출전했다. 비록 수원시체육회 설립 후 첫 올림픽 메달획득에는 실패 했지만 출전 선수들이 선전을 펼치며 차기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의 메달권진입 가능성을 밝혔다.


이내응 사무국장은 “선진 스포츠메카로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지역의 꿈나무들을 글로벌스타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며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용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 함께하는 수원시체육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경기일보)